본문 바로가기
■핫 연예인, 뉴스,스타

[이혼숙려캠프] 걱정부부 리뷰 신경섬유종 뭔하우젠 증후군

by 꾸꾸♡ 2025. 2. 6.
반응형

 

JTBC의 부부 솔루션 프로그램 '이혼숙려캠프'는 이혼 위기에 처한 부부들이 관계 회복을 모색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쌍둥이를 육아중인 '걱정부부'는 아내의 과도한 불안과 남편에 대한 불신으로 갈등을 겪는 모습을 보여주어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걱정부부 리뷰

 

이혼숙려캠프_걱정부부
출처:JTBC 이혼숙려캠프_걱정부부

 

 

처음에는  아내 황진주씨가 쌍둥이를 독박육아하고 남편이 욕설을 하는 모습을 보고 남편때문에 문제가 많다고 생각했는데 이혼숙려캠프를 볼수록 완전해 남편이 불쌍하다는 생각밖에 안들더라구요.

친정엄마랑 거주하면서 육아를 도와주시고 남편은 퇴근후에도 집에 오자마자 옷도 못갈아입고 아이들 목욕이나 식사등을 챙기고 심지어 대리운전까지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내 황진주씨는 쌍둥이들의 신경섬유종이 남편과 시어머니탓이며 유전되는것을 고의로 숨겼다고 강하게 믿고 있으며,시어머니들 숙주라고 표현하기까지 했습니다. 욕하는게 정당화될  수는 없지만 그런말을 듣고 안싸우기는 어려울거 같아요.

정도가 넘 심하네요. 결혼 후 15KG 빠진 남편...ㅜ.ㅜ

편의점에서 혼자 사발면 먹는 모습이 넘 짠~하더라구요.

 

 

 


 

1. 부부의 갈등 원인

걱정부부편과 자녀들은 희귀질환인 '신경섬유종'을 앓고 있습니다. 아내는 이 불안과 스트레스로 남편과 시댁에 대한 원망을 키워왔습니다. 그녀는 가정 원인을 남편에게 돌리며 자신을 피해자로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가사 조사 아내의 주장과는 달리 남편은 퇴근 후 육아에 적극 참여하고 있었으며, 오히려 아내가 친정어머니와 남편에게 육아를 의존하는 모습이 드러났습니다.

 

2. 상담 과정과 전문가의 지적

상담 과정에서 아내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모든 책임을 남편에게 전가하는 태도를 보였습니다. 이호선 상담가는 높은 예민함과 불안이 부부 갈등의 주요 원인임을 지적하며, 이러한 태도가 아이들의 정서 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했습니다. 또한, 남편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하며 가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이혼숙려캠프_걱정부부 배달
이혼숙려캠프_걱정부부 배달
이혼숙려캠프 황진주 남편
이혼숙려캠프 황진주 남편

 

 

3. 관계 회복을 위한력

전문가는 부부에게 경제권을 아내가 관리하되 부를 공유하고, 서로에게 공감하는 대화를 나눌 것을 제안했습니다. 부부는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관계 개선의 의지를 보였습니다. 아내는 남편에 대한 미운 마음이 누그러졌으며, 남편 역시 가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4.  남편과 쌍둥이의 신경섬유종

  • 신경섬유종(neurofibroma)은 신경 조직에서 발생하는 양성 종양입니다. 주로 신경 세포와 그 주변의 지지 세포인 신경 교세포에서 유래합니다. 이 종양은 일반적으로 통증이 없고, 느리게 자라며, 피부 아래나 신경 주위에 발견될 수 있습니다. 신경섬유종은 신경섬유종증(neurofibromatosis)이라는 유전적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여러 개의 신경섬유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펙트럼이 넓기에 평생 모르고 사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 주요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피부에 나타나는 경미한 혹
    * 신경이 압박되어 발생하는 통증이나 감각 이상
    * 신경 기능의 변화
    * 진단은 주로 신체검사, MRI 또는 CT 스캔을 통해 이루어지며, 필요에 따라 생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일반적으로 증상이 심할 경우 수술적 제거가 고려됩니다.

5. 대리 뮌하우젠 증후군(Munchausen syndrome by proxy)

아내가 앓고 있을지도 모르는 병을 추측해보았습니다.

자신이 누군가 아픈 사람을 극진히 간호하는 모습을 보여 타인의 관심과 칭찬을 얻으려는 유형의 정신질환이다 원명은 Münchausen Syndrome By Proxy, 즉 '대리인에 의한 뮌하우젠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 주로 보호자가 다른 사람(대개는 자녀)에게 고의로 병을 일으키거나 증상을 조작하여 그 사람에게 치료를 받게 하거나 관심을 끌려는 행동을 말합니다. 이 증후군은 심리적 문제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증상 조작: 보호자가 피해자에게 질병이나 증상을 조작하여 의사나 의료진의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합니다.
  • 정신적 문제: 대리 뮌하우젠 증후군을 가진 보호자는 자신의 심리적 문제나 정서적 결핍을 보상하기 위해 이러한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피해자 피해: 이로 인해 피해자는 불필요한 치료를 받거나 심각한 건강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 진단과 치료: 이 증후군은 진단이 어렵고, 치료는 주로 심리치료를 포함합니다. 보호자의 행동을 교정하고, 피해자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걱정부부의 이야기는 부부 간의 소통과 이해의 중요성을 다시금 일깨워줍니다. 서로의 감정을 존중하고 공감하는 노력이 관계 회복의 첫걸음임을 보여주며, 이러한 노력이 가정의 평화와 아이들의 행복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남편은 이혼의사가 0%라고 하니 더 놀랍더라구요. 자기부모를 숙주라고 표현하는 와이프를 이해하고 산다는게 쉽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이혼숙려캠프를 통해 두 사람이 슬기롭게 가정을 지킬 수 있도록 서로의 모습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